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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센터 이야기

카페24 교육센터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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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미래창조과학부 후원 교육 1탄, 초기 창업자의 글로벌 판매 전략
작성자 관리자 (ip:)
  • 작성일 2015-09-1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85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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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조마인드로 도전하라!

온라인으로 전 세계 70억 고객 만들기

 

원스톱 글로벌 전자상거래 창업 프로젝트

첫 번째 무료교육 _글로벌 판매 전략 편

 

 

창조적 아이디어가 경쟁력이 되는 시대! 라 해도 과언이 아닌 요즘, 여러분은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어떻게 관리하고 계신가요?

 

단순한 생각을 넘어 경쟁력으로 진화한 창조마인드에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아이디어에 걸맞은 판매/유통 채널을 확보했다는 것인데요.

특히 전 세계 70억 인구를 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는 온라인 채널 공략은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첫 번째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경을 넘나드는 전자상거래 거래는 CBeC (Cross Border e-Commerce)는 전자상거래 수출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70억 인구를 내 고객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CBeC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내 아이디어에 맞게 접목 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런 중요성을 알리고, 창조마인드로 글로벌 전자상거래 창조경제의 주역이 될 여러분을 응원하고자

미래창조과학부창조경제타운, 서울 창조경제혁신센터, 카페24가 함께 원스톱 글로벌 전자상거래 창업 프로젝트를 준비했습니다.

창조경제 시대에 딱 맞는 중요한 유통채널인 이커머스 시장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그 시장에서 살아남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10회의 무료교육과 멘토링을 통해 알려드릴 예정이니 내 아이디어에 경쟁력을 더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절대 놓치지 마세요!





#글로벌 전자상거래, CBeC의 이해

 

지난 813! 드디어 서울 창조경제혁신센터 컨퍼런스홀에서 첫 번째 교육이 진행되었는데요.

CBeC에 관심을 갖고 계신 많은 분들이 참여하신 만큼, 그 열기가 매우 뜨거웠습니다.


 

총 두 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교육의 첫 시간은 글로벌 전자상거래 CBeC의 이해가 진행되었는데요.


CBeC 대표 기업인 카페24의 권계영 전자상거래 전략연구소장님께서 꾸며주신 이 강의는 국내와 해외 전자상거래 시장을 이해하고,

CBeC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합니다. 그 핵심적인 내용을 조금만 살펴볼까요?

 

 


원하는 상품을 찾아 국경을 넘나들다

 

여러분은 원하는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해외 사이트에서 구매해 보신 경험이 있으신가요?

우리나라에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특별한 아이템을 구매하기 위해 아마존, 타오바오, 라쿠텐 등 해외 사이트를 통해

물건을 구입하는 이른바 직구족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런 흐름은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원하는 상품을 구매하는데 국경간의 경계가 점점 무의미해 지고 있는 것이죠.




가까운 중국만 보더라도, 2014년의 해외 직구 시장규모가 약 28조원 이었고,

2018년에는 180조원까지 그 규모가 커질 전망이라고 하니, 그 규모가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이렇게 큰 규모의 시장에서 우리의 창조적 아이디어를 펼친다면, 우리 아이디어의 가능성도 무궁무진할 것 같습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를 제대로 이해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글로벌전자상거래, CBeC의 이해수업은 매 교육에서 조금씩 다른 내용으로 계속 진행될 예정이니,

이번 교육을 놓치셨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초기 창업자의 글로벌 판매 전략

 

글로벌 전자상거래가 무엇인지 알았다면, 다음은 잘 팔 수 있는 판매 전략에 대한 연구가 필요합니다.


2교시 강의를 맡아주신 카페24 이시환 마케팅전략연구소장님께서는 해외 쇼핑몰 창업 프로세스를 설명해 주시는 것으로 강의를 시작하셨는데요.

한 단계도 놓치지 않기 위해 수강생 여러분의 집중도가 빛나는 순간이었습니다.


 

 

“CBeC 성공의 첫걸음, 현지화된 사이트 운영부터!”

해외 고객에게 편리한 쇼핑환경을 제공하고, 신뢰를 주는 것은 CBeC 성공의 첫 단계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결제시스템의 현지화는 매출과 직관되는 결정적인 요소 중 하나입니다.

각 언어권에 따라 주로 사용되는 PG가 따로 있는데요. 운영하는 사이트에 맞는 PG설치를 통해 보다 현지화된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언어권별 PG는 다음과 같습니다.

 

공략하고자 하는 언어권에 딱 맞는 PG 선택을 통해 사이트 경쟁력을 갖추세요!



 


이렇게 첫 번째 수업이 많은 관심 속에 종료됐는데요. CBeC에 대한 관심과 열기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강의 내용에 궁금한 점이 있거나, 멘토링이 필요하신 분들은 창조경제타운 홈페이지를 통해 멘토링을 신청해 주세요.

 

이제 몸풀기는 끝났습니다!

 

9번의 추가 교육을 통해 CBeC에 대해 보다 본격적으로 알아갈 예정인데요. 아이디어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앞으로 진행될 교육에도 시선 집중! 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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