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교육센터 이야기

교육센터 이야기

카페24 교육센터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미래창조과학부 후원 교육 2탄, 중국 온라인 진출 전략
작성자 관리자 (ip:)
  • 작성일 2015-09-1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7479
평점 0점

시장규모 180조원!

중국 온라인시장 진출 전략

 

원스톱 글로벌 전자상거래 창업 프로젝트

두 번째 무료교육 _중국 온라인 진출 전략 편

 


 

2014년 중국 해외직구 시장 규모가 28조원을 기록한 데 이어, 2018년에는 그 규모가 무려 180조원에 다다를 전망이라는 지난 강의의 내용 기억하시나요?


 


180조원 시장에서 더 큰 성공을 이루기 위해서는 중국 시장을 미리 알고, 중국시장에 체계적으로 진출하기 위한 준비를 해야 할 텐데요.



 

 


그 일환으로 지난 827, 서울 창조경제혁신센터 컨퍼런스홀에서는 중국 온라인 진출 전략을 주제로 한 강연이 진행되었습니다.

CBeC 대표 기업 카페24 이시환 마케팅전략연구소장님과 권계영 전자상거래전략연구소장님의 강의를

진지하게 경청하는 수강생 여러분의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는데요. 그 열정과 열기가 가득한 현장을 소개합니다!





# 중국시장 진출! 알리바바그룹 분석부터 시작!

 

 

중국 온라인 시장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티몰, 타오바오 등의 중국 유통 채널이 더 이상 낯설지 않을 것 같은데요.

이런 마켓 채널들이 모두 알리바바그룹이라는 같은 뿌리를 갖고 있다는 사실도 알고 계시겠죠?


 



중국 최대 부자로 일컬어지는 마윈회장이 이끄는 알리바바 그룹은 C2C 오프마켓인 TaoBaoB2C 오픈마켓 Tmall 외에도

소셜 커머스 Juhuasuan, 중국상품 직구사이트 AliExpress 등의 소매 유통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중국 내 B2B 유통을 담당하는 1688.com과 글로벌 B2B 유통을 담당하는 Alibaba.com을 통해 중국 온라인 도매시장을 선도하고 있기도 한데요.

 

중국 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온라인 유통 그룹인 만큼, 알리바바 그룹의 구조를 이해하고,

해당 사이트의 트랜드를 엿보는 것 만으로도 중국 트렌드의 흐름을 알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 중국 트렌드, 키워드로 분석하라!

 

앞서 알리바바 그룹에서 운영 채널을 통한 중국 트렌드 파악을 제안드렸는데요.

타오바오에서는 타오바오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키워드 정보 제공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정보를 활용하면 내 아이템의 중국 트렌드를 더욱 쉽게 파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hu.taobao.com에서는 타오바오 내 키워드 조회수, 이용자 성별 등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으니, 해당 사이트를 활용하여 유의미한 정보를 확보하세요.



 


이번 교육을 통해 중국 온라인 시장의 현황 및 구성을 이해하고, 중국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는 다양한 방법을 익힐 수 있었는데요.

중국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중국 트랜드 파악이 선행되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910일에는 해외오픈마켓진출전략을 주제로 세 번째 무료강의가 진행될 예정인데요.



영어권의 아마존, 일본의 라쿠텐, 동남아시아의 라자다 등 전 세계 오픈마켓을 비교 분석하고, 각 마켓별 접근 전략을 알려드리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다양한 경로를 통해 많은 분들이 신청해 주고 계시니, 아직 수강신청을 하지 못하신 분들은 수강신청을 서둘러 주세요!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 마이페이지
  • 문의사항
  • 강사모집
  • 교육요청

TOP